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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ux공부

새로운 도전: 오픈 챌린지 1기

개발자가 아닌, 디자이너로써 이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보려한다.

내가 왜 개발자에서 디자이너로써의 삶을 택했는지는 서서히 풀어볼 예정이다.

 

최근, 오픈패스에서 진행하는 오픈패스 환급 챌린지 소식을 듣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.

피그마 툴은 어느정도 다룰 수 있게 되었고, uiux 정의는 무엇인가?

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해왔지만 나를 성장시킬 좋은 챌린지임이 분명했다.

 

디자인 프레임워크란?

- 문제에 대한 정보와 아이디어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함으로써,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각적 구조물

 

Start------------------->Goal

 

start(현실적인,환경적이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중요)

-우리는 어떤 상황에 놓여있는가?

-어떤사람들로 구성되어이 있는가?

-어떤 데이터들을 가지고 있는가?

 

goal

-우리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?

-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무엇인가?

-어떤 것을 결과물로 내야 하는가?

 

=>명확한 Goal을 정하기

 

1. 3i Model

=> 3개의 i 로 시작하는 과정을 거쳐 완성되는 프레임워크

 

 i nspiriation (영감을 얻다) 

-문제의 궁극적 원인을 알기

(5Whys

왜?왜?왜?왜?왜?)

 

 i deation (아이디어를 낸다)

 i mplementaion (구현한다)

 

2. Design Thinking Process

-5개의 스텝을 거쳐 문제를 해결하는 프레임워크

 

Empathize - Define - Ideate - Prototype - Test

공감하기 - 문제 정의하기 - 아이디어 발상하기 -프로토타입 만들기 - 테스트하기

 

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.

 

3. 4D framework

- 더블 다이아몬드 디자인 프로세스(발산과 수렴이 반복되는 것이 특징)

 

Discover(발산) -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도록 발견을 권장하는 단계 ( 자료 수집, 리서치, 연구)

Define(수렴) - 수집한 자료들을 모델링하고 분석하며 타겟, 유저, 인사이트 등을 정의해 나가는 과정

Develop(발산) -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디벨롭( 아이디어 스케치, 프로토 타이핑)

Deliver(수렴) - 발산된 아이디어들 중 채택된 시나리오를 정리해내고 디자인 결과물로 제작하는 과정 (프로젝트 해결)

 

4. Google Sprint

-5일짜리 짧은 과정으로 고객과 함께 아이디어를 테스트 해보며 문제를 해결하는 프레임워크

 

프로젝트의 Goal을 선언하는데 도움이 되는 워크샵 소개

 

Golden Circle

-사이먼 시넥의 테드강연으로 알려진, 가장 성공적인 조직& 브랜드의 소통이론

 

Why?

-서비스,브랜드,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적

-우리는 왜 이 프로덕을, 서비스를 만들어야 하는가?

-우리의 브랜드의 존재가치는 무엇인가? 왜 존재해야하는가?

-우리가 찾고자 하는 존재에 대해 질문

How?

-궁극적 목적을 '어떻게' 달성할 수 있을 것인지

-어떻게 하면 좋을지? 

What?

-그러기 위해서는 '무엇'이 필요할지

-어떤 걸 하면 좋을지?

-실제화 할수 있는 아이디어 제공

 

Top 3 Audiences

-사용자들의 대상을 리스트업

-그들이 주로 수행하는 행동이 무엇인지

Top 3 Values

-궁극적으로 전달하려는 가치는 무엇인가?

 

이 강의에서는 실무에서 사용되는 워크샵 내용을 다뤄주셔서,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목적과 골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. 다음은 나의 공부사진,,,

다음은 내가 듣고 있는 강의! 다 듣고 전체 후기도 올리러 오겠다 ㅎㅎ

https://openpath.kr/lecturedetail/P100000001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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